광주동구도서관

자료검색

현재메뉴

  • Home
  • 자료검색
  • 신착도서

인쇄 및 공유기능

신착도서

무질서의 디자인: 도시 디자인의 실험과 방해 전략

무질서의 디자인: 도시 디자인의 실험과 방해 전략

리처드 세넷 , 파블로 센드라 [공]지음 , 김정혜 옮김

출판 : 현실문화

발행연도 : 2023

개방형 도시를 위한 21세기 선언문! 활기차고 적응력이 뛰어난 도시를 어떻게 만들 것인가? 21세기 도시에 대한 논쟁에서 가장 급진적이고 변혁적인 개념을 제안하다. 우리가 몸담고 있는 도시는 어떤 도시일까? 리처드 세넷이 이 책의 서문에서 사례를 들어 설명하고 있듯, 뉴욕의 허드슨 야드와 가먼트 지구를 비교해보자. 전자는 “호화 콘도, 렌털 아파트, 호텔, 사무실, 레스토랑, 쇼핑몰의 집합체로, 최고가 브랜드를 제공하는 공간이다.”(7~8쪽) 자본의 힘으로 추동된 어버니즘을 대표하는 이곳은 일반 시민들이 주도하는 지역 활...

ISBN : 9788965640899

도서상태 : 대출가능

소장일자 : 2024-06-17

소장도서관 : 책정원도서관

청구기호 : 539.7 세194ㅁ

칩워: 누가 반도체 전쟁의 최후 승자가 될 것인가

칩워: 누가 반도체 전쟁의 최후 승자가 될 것인가

크리스 밀러 지음 , 노정태 옮김

출판 : 부키

발행연도 : 2023

반도체의 모든 것을 정밀 회로처럼 집약한 아찔하고 우아한 기념비적 역사 논픽션! 불과 70여 년 전만 해도 세상에 없던 제품이 오늘날 세계 80억 인구의 일상에 깊숙이 스며들어 가전기기부터 디지털 기술, 인공지능, 국가 안보, 산업과 경제 전반을 좌우하는 핵심이 되었다. 산업의 쌀이라고 불리는 칩, 반도체다. 석유를 빼놓고 20세기를 이해할 수 없듯, 반도체를 제외하고 21세기를 조망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크리스 밀러의 《칩 워》는 반도체 산업의 태동부터 미국과 중국 간의 반도체 패권 대결, 한국과 대만, 일본, 실리콘밸...

ISBN : 9788960519831

도서상태 : 대출가능

소장일자 : 2024-06-17

소장도서관 : 책정원도서관

청구기호 : 323.694 밀294ㅊ

최재천의 곤충사회

최재천의 곤충사회

최재천 지음

출판 : 열림원

발행연도 : 2024

사회생물학자 최재천이 들려주는 2밀리미터의 작고 아름다운 사회 생태학자이자 동물행동학자, 사회생물학자로서 통섭적 연구의 토대를 마련했을 뿐 아니라 폭넓은 사회적 화두에 치열하고도 따뜻한 목소리를 내어온 최재천 교수의 에세이가 출간되었다. 거의 알려진 바 없던 ‘민벌레’를 최초로 세밀하게 들여다보며 연구한 찰스 다윈의 성선택 이론부터 “곤충에서 시작하여 거미, 민물고기, 개구리를 거쳐 까치, 조랑말, 돌고래, 그리고 영장류까지” 전 생명의 진화사를 인문학과 아우르는 최재천 교수는 이 시대를 살아가는 모든 이들...

ISBN : 9791170402527

도서상태 : 대출가능

소장일자 : 2024-06-17

소장도서관 : 책정원도서관

청구기호 : 495.2 최73ㅊ

최재천의 곤충사회

최재천의 곤충사회

최재천 지음

출판 : 열림원

발행연도 : 2024

사회생물학자 최재천이 들려주는 2밀리미터의 작고 아름다운 사회 생태학자이자 동물행동학자, 사회생물학자로서 통섭적 연구의 토대를 마련했을 뿐 아니라 폭넓은 사회적 화두에 치열하고도 따뜻한 목소리를 내어온 최재천 교수의 에세이가 출간되었다. 거의 알려진 바 없던 ‘민벌레’를 최초로 세밀하게 들여다보며 연구한 찰스 다윈의 성선택 이론부터 “곤충에서 시작하여 거미, 민물고기, 개구리를 거쳐 까치, 조랑말, 돌고래, 그리고 영장류까지” 전 생명의 진화사를 인문학과 아우르는 최재천 교수는 이 시대를 살아가는 모든 이들...

ISBN : 9791170402527

도서상태 : 대출가능

소장일자 : 2024-06-17

소장도서관 : 책정원도서관

청구기호 : 495.2 최73ㅊ

뇌, 마케팅의 비밀을 열다: 인간의 구매 행동을 유발하는 뇌과학의 비밀

뇌, 마케팅의 비밀을 열다: 인간의 구매 행동을 유발하는 뇌과학의 비밀

한스-게오르크 호이젤 지음 , 구소영 옮김

출판 : 다산북스

발행연도 : 2024

“합리적인 소비자는 없다, 오직 감정적인 소비자만 있을 뿐!” 유럽 최고의 경제학자이자 심리학자가 15년 연구 끝에 밝혀낸 고객이 반드시 ‘그 제품’을 구매하는 이유 불황과 상관없이 높은 매출을 올리고 싶은가? 매번 성공하는 마케팅 공식을 찾고 싶은가? 신경마케팅 분야의 최고 권위자이자 세계 유수한 기업들의 마케팅 및 브랜딩 자문을 맡고 있는 한스-게오르크 호이젤 박사는 오랫동안 이 문제를 연구한 끝에 ‘감정 강화’라는 강력한 마케팅 기술을 만들었다. 소비자의 생각과 판단을 이해하고 활용해서 이들의 마음속 수많은 ...

ISBN : 9791130650838

도서상태 : 대출가능

소장일자 : 2024-06-17

소장도서관 : 책정원도서관

청구기호 : 325.5 호68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