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네서점 바로대출 서비스 협약 종료 서점 안내

-  광우서적, 책과생활, 충장서림 (2월 중 지역서점 추가 예정)

 

○ 동네서점 바로대출 서비스란?

- 도서관에 소장되지 않은 희망도서를 가까운 동네서점에서 바로 빌려보고 서점에서 반납하는 서비스입니다.

  희망도서 신청 시 오래 걸렸던 점을 보완하여 빠른 기간 내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사용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동구 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donggu.kr/) 로그인 후 '나의 서재' - '바로대출 신청' 또는 메인 홈페이지 '바로대출 신청'을 통해 이용 가능합니다.

- 또한 모바일로도 리브로피아(도서관 모바일 앱)의 동구 계림꿈나무도서관 '동네서점 바로대출'을 통해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 이용할 수 있는 조건이 어떻게 되나요?

-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하는 경우, 홈페이지 가입과 동구 도서관(계림꿈나무도서관) 대출증 발급이 완료되어야 합니다.

  계림꿈나무도서관에서 책이음 대출증(공공도서관 통합 대출증)을 발급받으신 경우 바로 이용이 가능하며,

  일부 대출증(작은도서관 발급된 대출증 번호 729- / 계림꿈나무도서관 예전 대출증 번호 GR- / 본인인증 되지 않은 대출증)은 본인인증 또는

  새로운 대출증 발급이 필요합니다.

- 리브로피아를 통해 이용하는 경우, 리브로피아 계정 생성책이음 대출증(공공도서관 통합 대출증) 등록,  홈페이지 가입을 통해 이용이 가능합니다.

  리브로피아 사용 방법 : https://lib.donggu.kr/Libropia

- 계림꿈나무도서관 외 다른 공공도서관에서 책이음 대출증을 발급받고 계림꿈나무도서관 이용 이력이 없는 이용자께서는 책이음 대출증을 지참하여

  도서관 자료실에서 등록 절차를 거쳐주셔야 회원으로 등록이 됩니다.

- 대출증 관련 문의 ☎062-608-3920(계림꿈나무도서관)